제318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영동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11월 27일(월) 10시

제318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Ⅰ. 개  식
Ⅰ. 국기에 대한 경례
Ⅰ. 애국가제창
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회사
Ⅰ.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정진복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8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승주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정영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계묘년 새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금년 한해 군정과 의정을 마무리하고 내년을 설계하는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우리 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애정어린 질책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정 구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은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 국제행사 심사 및 승인을 받는 중요한 해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범군민결의대회 등을 통해 국제행사 심사 및 승인 등 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정영철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국악엑스포는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국악을 매개로 하여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고 국악의 대중화, 산업화, 세계화를 위하여 변화되고 있는 국악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요소를 시연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분야 엑스포인 만큼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에 이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으로 국제 정세가 하루가 멀다고 요동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정부의 지방재정 긴축 정책으로 인한 지방재정 운영 또한 어려움을 겪어 그 피해가 서민과 소상공인, 사회 취약계층 등에 고스란히 전가되어 가정경제의 위기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도 위기의식을 갖고 정부의 정책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민생경제 회복과 농가의 소득 안정을 위한 선제적인 대책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내년도 예산을 심의 의결하는 등 군정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영동군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동료 의원 여러분께는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통해 금년도 사업과 정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되었는지 면밀히 살펴주시고, 2024년도 본예산안 심의에 있어서는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편성된 예산이므로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근거해 민생을 살릴 적재적소에 투입되도록 짜여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예산안의 면면을 철저하게 검토하되 반드시 법정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서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예산안 심의 등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성실한 자세로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2023년도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계획하고 추진해 왔던 모든 일들을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갑진년 새해 준비 잘 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진복   이상으로 제318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