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7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영동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 11월 28일(월) 10시

제307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Ⅰ. 개  식
Ⅰ. 국기에 대한 경례
Ⅰ. 애국가제창
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회사
Ⅰ.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자경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7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승주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정영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임인년 새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금년 한해 군정과 의정을 마무리하고 내년을 설계하는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우리 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애정 어린 질책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정”구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정영철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함께 지속되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으로 인해 민생경제 위기상황에 직면하여 그 피해가 서민과 소상공인, 사회취약계층 등에 고스란히 전가되어 가정경제의 위기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도 위기의식을 갖고 정부의 정책과 더불어 민생경제 회복과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책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달에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애통해 하는 이태원 참사가 있었습니다. 우리군도 곶감축제 등 다수 인원이 참여하는 큰 행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모든 행사나 사업계획에 있어 최우선은 “군민의 안전”입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대규모 집합행사 시 사전에 안전사고대응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여 혹여나 모를 사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고 행사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내년도 예산을 심의 의결하는 등 군정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영동군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통해 금년도 사업과 정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되었는지 면밀히 살펴주시고, 2023년도 본예산안 심의에 있어서는 군민들을 위해 예산이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예산안 심의 등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성실한 자세로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2022년도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계획하고 추진해 왔던 모든 일들을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계묘년 새해 준비 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자경   이상으로 제307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