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0회 영동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영동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19년 06월 10일(월) 10시

제270회 영동군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Ⅰ. 개  식
Ⅰ. 국기에대한경례
Ⅰ. 애국가제창
Ⅰ.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Ⅰ. 개회사
Ⅰ.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전우국   지금부터 제270회 영동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석진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박세복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금년도 상반기를 정리하는 시점에서 제270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1년여 동안 우리 의회에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적으로 군정을 추진하고 계시는 박세복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난과 역경의 세월을 이겨내신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 여러분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19년도 주요사업장 행정사무조사, 2018회계연도 영동군 결산 승인 및 2018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 조례 제개정안 등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주요사업장 현장조사를 통하여 우리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계획대로 잘 추진되고 있는지 그리고 군민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은 없는지 살펴주시고 2018회계연도 세입 세출 결산내용과 예비비 지출이 적정하였는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계획했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군민의 혈세인 소중한 예산이 적정하게 잘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정례회에서도 동료 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영동군정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입니다. 집행부에서는 5만 군민의 안전한 삶을 위하여 여름철에 발생하는 질병예방과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및 각종 재난대비에도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5만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보내주신 군민여러분의 따뜻한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전우국   이상으로 제270회 영동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